제이앤지케이

(골프저널)2022년 9월호 조민서 프로 - 초급자를 위한 골프레슨 : 견고한 백스윙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1-27 09:38 조회689회

본문

 

골프 스윙에서 임팩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골퍼가 많다. 3
하지만 임팩트를 결정하는 것은 백스윙이며, 그중에서도 백스윙 톱이 중요하다. 
견고한 백스윙 톱은 다운스윙 때 회전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백스윙 체크하기
 

확신있고 견고한 백스윙 탑을 한다면 본능적인 다운스윙을 위한 준비가 된 것이고, 퍼펙트한 임팩트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럼 성공적인 임팩트를 위해 먼저 백스윙이 잘되고 있는지 자신의 백스윙을 체크해 보자. 
볼을 향해 상체를 숙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왼쪽 어깨는 오른쪽 어깨보다 낮아야 한다. 
척추를 축으로 몸을 회전하기 때문에 머리 높이는 어드레스 때와 같다. 
이렇게 상체의 기울기를 유지하는 것은 클럽을 정확하게 볼까지 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준다.

클럽 페이스를 컨트롤하는 왼쪽 손목이 펴져 있어야 한다. 
만약 왼쪽 손목을 젖히면 페이스가 열리게 된다. 
볼이 오른쪽으로 날아가므로 골퍼는 다운스윙 때 페이스를 닫는 동작을 더한다. 
다운스윙에 부자연스러움이 더해지는 이유다.

또 오른쪽 다리가 체중을 잘 지탱하며 버티고 있어야 한다. 
오른쪽 다리로 지면을 강하게 디디면서 지렛대 효과로 클럽을 힘차게 휘두를 수 있기 때문이다. 
오른쪽 다리가 단단히 버텨주지 못하면 다운스윙 때 상체 중심으로 회전하게 돼서 샷을 망치게 만든다.

 

견고한 백스윙을 위한 3 PUSH 드릴
 

팔로 들어올리는 동작보다 손바닥으로 밀어주는 힘으로 몸 회전과 큰 아크로 확신있고 견고한 백스윙을 만들어본다. 
완벽한 임팩트를 위한 백스윙 훈련을 통해 여러분의 골프를 보다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1 어드레스 자세에서 왼손그립 모양에서 손바닥을 펴서 바닥을 보게 한다. 그 상태에서 손바닥을 오른쪽 발까지 밀어준다.(PUSH) 

2 그다음 왼손바닥이 오른쪽 벽을 정면으로 바라보게 밀어준다.(PUSH) 

3 복근과 상체 회전으로 손바닥이 천장 코너를 보도록 강력하게 밀어준다.(PUSH)

 

출처 : 골프저널 Golf Journal(https://www.golfjournal.co.kr)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